HOME 경제 식음료
롯데제과 몽쉘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 실시 첫 번째 '노티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0.14 21:3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롯데제과가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몽슐랭 로드’란 ‘몽쉘’과 ‘미슐랭’, ‘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롯데제과에서 내세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쉽지 않은 점을 고려, 지역 맛집의 대표 제품과 ‘몽쉘’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이다. 이 프로젝트는 유명 맛집 제품의 맛과 디자인 등을 ‘몽쉘’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웠다.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한다. 롯데제과는 노티드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을 제철 원료인 밤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크림이 일품인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아 디저트 콘셉트로 만든 한입 크기의 ‘쁘띠몽쉘’에 적용했다.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는 ‘쁘띠몽쉘’을 구성하는 달콤한 겉부분과 속부분의 시럽과 크림 등에 고소하면서 담백한 ‘마롱(marron, 밤의 프랑스어)’을 활용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디저트 케이크다. 또 제품 케이스에는 은은한 노란 색상 위에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 디자인을 전면에 적용하고 주원료인 밤 캐릭터를 삽입하고 개별 포장지에도 디자인에 적용하는 등 이번 컬래버 제품의 콘셉트를 표현했다.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는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 노티드 청담점에서는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와 함께 10월 14일부터 11월 19일까지 ‘몽쉘 X 노티드’ 한정 협업도넛 ‘몽블랑 도넛’을 판매하며, 노티드 삼성점에서도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 태그를 함께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100명을 추첨해 ‘몽쉘 X 노티드 피크닉 캠핑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1일 개별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발송된다. 또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지역 유명 맛집의 제품들과의 지속적인 컬래버를 통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진행, 색다른 콘셉트의 ‘몽쉘’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