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29 월 18:41
HOME 경제 금융
우리카드 '우리월세' 서비스 출시아파트 등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대납자 통해 이용 가능, 전화 동의 프로세스 구축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0.14 21:2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우리카드가 14일 신용카드로 월세를 납부할 수 있는 혁신금융 ‘우리월세’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월세’는 아파트와 같은 개인 주거는 물론 상가 월세도 카드로 납부할 수 있어 이용 범위가 넓다. 학생과 같이 본인이 월세를 납부할 수 없는 경우에도 우리카드 회원인 대납자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월세의 1%인 납부 수수료율은 임차인이 부담한다.

임차인이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직접 신청하고 임대인 동의 및 우리카드 심사를 거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화 동의 프로세스를 구축해 디지털에 친숙하지 않은 고령자 임대인을 위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임차인은 현금을 확보할 수 있고 임대인은 월세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취약계층을 위한 ESG 경영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캐시백 이벤트 ‘우리카드가 월세 대신 내드려요!’를 올해 연말까지 진행한다.‘우리월세’를 이용하는 임차인 30명을 추첨해 월세 전액 캐시백(10명), 50% 캐시백(20명)을 제공한다. 임차인과 임대인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월세 3% 캐시백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혁신 금융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우리월세’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달 ‘해외 송금’혁신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카드 결제계좌를 통해 미국, 영국, 중국 등 총 10개국으로 연 최대 5만 달러까지 송금 가능하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