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30 화 13:47
HOME 경제 유통/물류
GS25, 신선 맥주 공급 위해 하이트진로와 공동구매 이벤트 진행업계 최초로 캔입(CAN-入) 7일 ‘테라’ 맥주 고객에게 전달···GS25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통한 사전 공동구매 고객 대상 판매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10.13 21:3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GS25가 하이트진로 ‘테라’ 맥주를 가장 신선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3일부터 18일 14시까지 초신선 하이트진로 ‘테라’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장에서 생산된 후 48시간 필수 에이징 및 안정화과정을 거친 상품을 7일만에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가격은 24입 1박스 기준 355ML는 33,100원, 500ML는 38,000원이다. 전국에서 가장 신선한 ‘테라’ 맥주를 일반 판매가격 보다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 점도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GS리테일 주류 담당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맥주를 좋아하는 마니아 사이에서 맥주를 가장 프레쉬하게 먹는 방법은 양조장을 방문해 갓 생산한 것을 즐기는 것이라고 이야기되는 것에서 착안해 공장에서 갓 생산된 신선한 맥주를 빠르게 고객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를 하이트진로에 제안했고 하이트진로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테라’ 맥주의 생산, 보관 기간 등을 검토해 가장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어 진행하게 됐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유통되는 캔맥주는 생산한 후 필수 숙성(에이징),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물류 센터 등에 안전 재고 보유기간, 단계별 유통 등이 진행돼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전달되기에는 최소 1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이번 공동구매 이벤트를 통해 구입한 고객은 생산 후 7일만에 테라를 전달받게 돼 맥주의 신선함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구매 이벤트는 GS리테일 통합 모바일 앱 ‘더팝’의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에서 행사 팝업 메뉴를 클릭한 후 받고자 하는 GS25점포명, 수령 희망일을 입력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이번 초신선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확인한 후 다양한 신선 상품이 고객에게 최대한 빨리 전달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화 GS리테일 주류담당자는 “여행 중 맥주 공장을 견학하며 먹었던 신선한 맥주의 맛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코로나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여행, 견학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