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2 금 22:47
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돌봄페이' 오픈 행사 실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9.17 20:28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KB국민은행은 17일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돌봄페이’ 오픈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열린‘돌봄페이’오픈 행사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아이돌봄사업 주거래은행인 KB국민은행이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한‘돌봄페이’와‘돌봄톡톡’의 서비스 개통을 기념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돌봄페이는 아이돌봄 모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로 ‘실시간 요금 결제 및 내역확인’ 및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 돌봄톡톡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앱으로 채팅이 가능한 서비스로 이용자가 이용자용 앱을 통해 아이돌보미용 앱으로 한 명 또는 여러 명에게 대화를 통해 ‘돌봄 요청’과 ‘실시간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다. 아이돌봄 모바일앱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엄마·아빠 힘내세요! 돌봄페이 있잖아요~’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향후 양 기관은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가족부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2019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인연을 맺어온 KB국민은행과의 정부 서비스 돌봄페이와 돌봄톡톡이 출시돼 아이돌봄서비스가 한층 편리해질 것이다”고 밝혔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 여성가족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