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조성단 ‘3D Pen Artist 양성 프로그램’ 진행“인근 지역을 글로벌 창업기지로 구축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어”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9.12 14:40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캠퍼스타운조성단은 지난 8월 24부터 26일까지 3일간 가온누리Ⅰ 메이커스페이스에서 ‘3D Pen Artist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주민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Pen 지도자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진행됐다.

첫날인 8월 24일에는 3D 프린트의 원리, 3D 프린팅 Pen의 구조와 사용법 등 이론 위주로 수업이 진행됐다. 25일에는 3D 프린팅 Pen을 이용한 선과 도형 그리기와 같은 기초적인 실습이 이뤄졌다. 26일에는 3D 프린팅 Pen을 이용해 거미줄과 바구니를 만들었다.

캠퍼스타운조성단은 프로그램을 마친 후 28일부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모티콘 제작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이모티콘을 이용한 배지와 머그컵도 만들었다.

캠퍼스타운조성단 김영욱 단장은 “메이커스페이스와 다목적실에서는 지역주민, 세종대 학생과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커스페이스에는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터 등의 다양한 장비가 구비돼 있으며 사전 예약 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대 캠퍼스타운조성단의 강점인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인근 지역을 글로벌 창업기지로 구축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