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산림청 ‘2021년 우수 숲해설 프로그램 공모’ 실시선정된 우수 프로그램 콘텐츠화해 전국 숲교육 현장 적용 계획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30 20:16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산림청(청장 최병암)은 다양하고 질 높은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2021년 우수 숲해설 프로그램 공모’를 9월 1일부터 실시한다.

산림청은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을 콘텐츠화해 전국 숲교육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참신한 숲해설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진 산림교육전문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기간은 9월 1일부터 26일까지 약 한 달간이다.

공모분야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①산림교육 프로그램 개발 ②비대면 산림교육 프로그램 ③숲해설 시연 ④숲해설 체험교구 총 4개 분야다. 공모주제는 숲해설 프로그램 개발 분야의 경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야 하며 그 외의 분야는 자유다.

1차 예선을 통과한 공모작은 10월 예정된 제15회 숲해설 경연대회에서 전문 심사위원단 현장 평가로 진행되는 본선 및 결선을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림청은 수요자인 국민의 의견을 평가에 반영하고자 전문가 평가와 함께 일반 국민 대상 사전 온라인 투표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산림청 또는 한국숲해설가협회 누리집에서 신청 서식 등을 확인·작성해 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숲해설가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산림청 이현주 산림교육치유과장은 “2021년 우수 숲해설 콘텐츠 개발 공모를 통해 국민 수요에 맞는 참신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산림청은 시대 흐름에 맞는 산림교육이 국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강화하고 나아가 많은 산림교육전문가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산림교육의 평생 교육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