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16 토 11:13
HOME 경제 금융
카카오페이, DGB금융지주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08.24 16:17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가 디지털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에 나섰다.

카카오페이와 DGB금융지주는 지난 23일 판교에 소재한 카카오페이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와 DGB금융지주 김태오 회장 및 양사 임원들은 본 협약식에 참석하여 양사 사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노력을 함께 약속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카카오페이와 DGB금융지주는 각사의 전문성을 살려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비대면 중금리 대출 등 여신 지원 강화 ▲자본시장부문의 협력을 통한 MZ 세대 자산관리서비스 향상 ▲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혁신금융서비스 및 디지털 금융 신상품 개발 ▲ 지역화폐 관련 모바일 서비스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3600만 명이 이용 중인 생활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금융 생태계 혁신을 만들어오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향후에도 사용자에게 경쟁력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류영준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카카오페이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양질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DGB금융지주는 지리적 특성을 극복하여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등 금융 소비자들을 이롭게 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전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여러 금융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