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농협, 산학협력 통한 실전적 축산컨설턴트 육성 실시농협‧연암대, 낙농컨설턴트 컨설팅 역량강화 교육 진행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20 21:08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가 축산농가 경영안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축산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 낙농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이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1월 체결된 농협경제지주와 연암대학교 간 업무협약의 성과물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높은 수준의 컨설팅을 실시할 축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연암대의 실습농장을 활용해 실습과 이론을 병행한 실무적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총 17명의 낙농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축산ICT, 로봇착유 등 낙농컨설턴트 직무 수행에 필수적인 과목들을 현장에서 실습위주로 진행됐으며 추후 다른 축종의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전남지역 축협 컨설턴트는 “기존 이론위주의 교육과는 달리 금차 역량강화 교육은 실제 우사에 들어가 실습을 할 수 있어 직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농가와 대면해 농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축산컨설턴트는 농가 경쟁력 강화의 최일선에 있는 핵심인력”이라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컨설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컨설턴트 육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