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하이프랜차이즈, 9월 그랜드 오픈 앞두고 입점사 모집
이호 기자 | 승인 2021.08.20 11:05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컨테크 하이프랜차이즈가 주관하는 ‘2021 온택트 창업박람회’가 9월 1일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입점사 모집을 시작한다.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오프라인 전람과 상담행사가 꺼려지는 시기에 이번 창업박람회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예비창업자들이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한 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된게 특징이다.

한국컨테크 관계자는 “2021 온택트 창업박람회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예비창업자들의 오프라인 대면상담 의지가 위축되면서 브랜드에 대한 구체적인 창업정보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했다.

하이프랜차이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언택트 창업박람회’와 ‘언택트 서플라이박람회’는 업종별 브랜드와 상품, 창업비용 등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열람할 수 있다. 특히 서플라이박람회는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기창업자에게도 유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더업체 정보가 가득하다. 유통, 주방, 설비, 간판, 인테리어, 마케팅, 노무·세무, 결제, 통신 등 매장 운영의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한곳에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창업박람회 참가기업에는 가맹점모집 온라인광고 서비스, 창업세미나, 사업설명회 홍보 등 특전이 제공된다. 서플라이박람회 참가기업에는 회원사 대상 1:1매칭 서비스, 월간지 지면광고, 홍보기사 배포 서비스도 제공된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변이바이러스의 유행과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외출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업계 트렌드와 동향을 살펴볼 수 있고 다양한 창업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창업 관련 플랫폼이 각광받고 있다”라며 “예비창업자에게 유용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