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5 월 19:42
HOME 경제 금융
NH농협은행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에 대출한도·금리 우대 실시“우리 농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도움이 됐으면”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19 10:57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7일부터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식료품을 제조해 우리 농가 소득에 기여하는 농식품기업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하고 대출한도 및 금리를 우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표 농식품기업여신인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지원받는 식료품 제조기업이 연간매출액 10% 이상의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하게 되면 최대 0.3%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으며 일정 요건 충족 시 대출한도를 추가 우대받을 수 있다.

이번 금융 우대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농식품 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지역별로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해 현판 제공, 판로 확대 지원으로 힘을 보탤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 우대 지원을 통해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하는 농식품 제조기업뿐 아니라 전방 산업인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 소비 확대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에 대한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