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국민연금공단·전북대학교 ‘연금-청년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전북대학교 학생들과 협업 청년층 관점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 발굴 기대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18 21:28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미래세대에 연금제도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18일 전북대학교와 ‘연금–청년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젊은 층 중심으로 국민연금을 제대로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연금제도와 기금에 대한 지속적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는 긍정 여론형성에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 공단과 전북대학교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공공소통(PR)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과 함께 아이디어 공모,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전북대는 방송과 온라인홍보 등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선발해 아이디어 도출, 온라인 홍보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연금제도와 공단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공단은 학생들에게 연금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세대에 ‘국민연금 제대로 알리기’ 위한 컨텐츠 및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배 기획이사는 “대학생 여러분의 목소리로 미래세대인 청년층에 국민연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긍정 인식을 갖도록 도움 주길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앞으로도 공단은 세대 간의 약속인 국민연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해 청년층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