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19 화 10:29
HOME 경제 금융
하나은행 EZ한 해외주식투자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증권사 연계 해외주식 투자부터 안전자산인 달러투자 까지 계좌 하나로 가능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8.18 17:5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하나은행은 18일 삼성증권과 연계하여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고 안전자산인 달러투자까지 가능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출시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27개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가 예치 가능한 외화 다통화 입출금 통장으로 증권사 제휴를 통해 해외주식 매매, 체크카드 외화결제, 코로나19 이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여행 및 유학준비 까지 하나의 통장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장이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해외 주식에 투자하기 위한 별도의 이체나 환전 절차 없이 은행에 보유 중인 미달러화를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손해는 줄이고, 편의성은 크게 높였다. 해외주식 투자 제휴 증권사는 삼성증권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신규 개설한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타발 송금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대상 손님이 미화 입,출금 시 환율 90% 우대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건 당 미화 500달러 이하 타발송금에 대해 월 1회에 한해 송금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12월 31일 까지 진행한다.

또한 삼성증권 연계 계좌 추가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계좌 잔액이 미화 10달러 이상 손님 1만명에게 미화 10달러 지급, 해당 계좌를 통해 해외주식을 누적 미화 1천달러 이상 매매한 손님 1천명에게 미화 20달러 지급, 매주 한 명씩 총 6명을 추첨하여‘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경품 지급 이벤트를 9월 30일 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전문 은행으로서 원화통장처럼 전 국민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1인 1계좌 보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