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2 금 16:02
HOME 경제 금융
하나캐피탈, 웅진과 ‘렌탈 시장 확대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양사 플랫폼간 시너지 창출로 시장확대 및 중소기업 상생도모 통한 ESG경영 실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17 14:3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웅진(대표이사 이수영)과 지난 13일 ‘렌탈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하나캐피탈과 웅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렌탈 사업자들을 위해 양사의 클라우드형 렌탈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웅진은 렌탈 사업에 대한 축적된 전문 노하우와 IT솔루션을 제공하고 하나캐피탈은 ‘렌탈채권 팩토링’을 활용한 신속한 금융지원에 나서는 등 렌탈 사업자들을 위한 체계적인 종합지원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를 통해 렌탈 시장 확대 및 중소·중견 렌탈 사업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함으로써 ESG 경영 실천에 협력한다.

또한 양사 공동으로 신생 렌탈 사업자 발굴 및 육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며 하나캐피탈은 렌탈 기업을 위한 특화 금융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하나캐피탈은 ‘하나원큐렌탈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중소·중견 렌탈 사업자를 대상으로 ‘렌탈코어시스템’과 ‘모바일 전자계약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전산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렌탈 사업 전반에 대해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에 나선다.

웅진 또한 지난 2019년부터 자체 솔루션 ‘WRMS(Woongjin Rental Management System)’를 통해 국내 주요 렌탈 기업을 대상으로 시스템 구축 및 렌탈 프로세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클라우드 버전 출시를 통해 기업고객 대상 전문 IT 서비스의 다양화 및 선택의 폭을 넓힌 바 있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랫폼 간 협업 모델을 공고히 하고 양사의 노하우와 강점을 접목함으로써 렌탈 및 구독 시장의 질적·양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수영 웅진 대표이사는 양사의 전략적 협업이 렌탈 및 구독 시장 확대를 위한 긍정적인 계기 가 될 것”이라며 “웅진의 강점인 렌탈 노하우로 국내의 렌탈 기업 고객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