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19 화 11:43
HOME 경제 금융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디지털 가상공간 ‘브랜치 독도’ 오픈독도 특화형 금융·생활 서비스 제공···하반기 ‘브랜치 당구’ ‘브랜치 아시아’ 등 특화 디지털 브랜치 신규 오픈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17 20:2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브랜치 독도’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치 독도’는 고객에게 독도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디지털 가상공간으로 ▲독도이야기 ▲독도특화상품 ▲독도에서 뱅킹 ▲기념품샵 ▲독도전생체험 등 흥미 요소와 금융 서비스가 결합된 독도 특화 금융·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독도특화상품’에서 독도 특화 ESG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기념품샵’에서 독도 특산물 ‘독도새우’를 1000원에 결제할 수 있는 핫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독도전생체험’에서 성격유형테스트 기반의 게임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하반기 중 당구를 테마로 한 ‘브랜치 당구’, 다양한 아시아의 모습을 담은 ‘브랜치 아시아’ 등 고객의 취미나 관심사 등을 테마로 한 특색있는 디지털 브랜치들을 금융권 최초로 선보이고 향후 메타버스 방식의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브랜치 아시아’ 오픈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모바일쿠폰(3000명)을 제공하고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50만원(1명), 한정판 독도 굿즈(200명)를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농업인·국민과 함께 성장해온 든든한 민족은행으로서 독도의 민족적 가치를 되새기고 디지털을 통한 차별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치 독도를 준비했다”면서 “브랜치 독도를 시작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다양한 브랜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이를 바탕으로 금융은 물론 게임, 커뮤니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융합시킨 농협은행만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