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19 화 10:29
HOME 경제 금융
하나은행, 에너지의 날 맞아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하나금융그룹 SNS 채널 통해 고객의 자발적 참여 유도 & 추첨 통한 선물증정 이벤트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09 14:37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을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은 하나금융이 연중 실시하고 있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절전모드 전환하기, 개인컵 사용하기, 계단 이용하기, 음식 남기지 않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중 ‘절전모드 전환하기’를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은 ‘지구를 지키는 착한 습관’을 주제로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미션을 제시한다. 임직원들은 ▲실내온도 26~28℃ 유지하기 ▲퇴근 30분전 냉방기 미리 끄기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 끄기 ▲불필요한 조명 끄기 ▲쿨비즈룩 착용하기 등 직장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션 수행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참여하고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키로 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SNS 채널을 통해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에너지 절약 미션 인증샷을 본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나만의 에너지 절약 꿀팁을 공유하면 된다.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지난 7월 한국전력공사와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 에너지 절약을 통한 ESG 경영 실천 및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8월 12부터 20일까지 한국전력공사 및 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ESG 공동 캠페인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하나원큐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하며 참여한 고객 수에 따라 취약계층에게 여름나기 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ESG 캠페인 실시로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ESG 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