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부산시, ‘제14회 부산여성상 후보자’ 공모오는 31일까지 접수, 여성 사회참여 활성화 및 지역발전 기여
정효정 기자 | 승인 2012.05.03 10:28

부산시가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위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부산여성의 귀감이 될 후보자를 찾는다.

부산시는 2012년 여성주간(7월1일~7일)을 기념해 여성 권익증진과 양성평등에 힘써온 지역 여성에게 수여하는 ‘제14회 부산여성상’ 후보자 추천을 5월 3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부산여성상’은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에 공헌하고 여성발전에 앞장 선 지역 여성을 선정?시상해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999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4회를 맞고 있다.

작년에는 호주제 폐지 및 국회의원 비례대표 여성 50%이상 공천 의무화 등에 힘써온 조정희 씨가 ‘부산여성상’을 수상했으며 현재까지 총 18명의 여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부산여성상’ 후보자 추천은 5월 31일까지며 시 행정기관(부서)의 장, 사회단체?비영리법인의 대표 및 재부 국가기관장, 일반시민(19세 이상의 시민 20명이상 연명) 등의 추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추천대상은 공고일인 지난 5월 1일, 부산시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여성 중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에 기여한 여성 ▲여성권익증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평생을 헌신 봉사한 여성 ▲공사생활에 타의 모범이 되는 여성 등으로 부산여성의 귀감이 된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연령제한은 없으나 기 수상자는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

부산시는 추천자에 대한 현지실사를 거쳐 6월 중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여성권익증진, 지역발전, 전문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자를 결정하고 여성주간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부산 여성의 귀감이 되는 여성을 선정 시상하는 ‘부산여성상’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훌륭한 후보를 적극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정효정 기자  hj@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