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온라인으로 만나는 고1 2학년 진학지도 설명회변화하는 2023 이후 대입정보 제공·진학지도 방향 제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6.10 17:02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임유원)은 10일부터 고등학교 1·2학년 담당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2023 이후 대학입시에 대비한 ‘2021년 고1・2 온라인 진학지도 설명회’ 동영상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과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선택형 수능의 도입, 수도권 소재 대학의 지역균형인재전형 신설, 정시전형 확대 등 새로운 변수의 등장으로 2022학년도 대입은 커다란 혼란이 예상된다. 대입 환경의 변화로 불안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서울시교육청은 고1·2학년 담당교사 및 학부모에게 공신력 있는 진학정보 제공을 통해 안심하고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교사가 강사로 참여했으며 2023 이후 대입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2023 이후 대입의 이해와 대비 △온라인 교육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진학지도 △상담자료 이해 및 진학상담 준비 등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온라인 설명회와 별도로 ‘2021년 고1・2학년 진학지도 자료집’을 개발해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6월 15일까지 배포한다. 자료집에는 2023 이후 대입 환경변화에 대한 분석 및 그에 따른 진학지도 방안을 비롯한 다양한 진학 정보가 수록돼 있다. 온라인 설명회 강의 자료와 ‘2021년 고1・2학년 진학지도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에 탑재돼 고등학교 1·2학년 담당교사 및 학부모가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온라인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을 통해 고1·2학년 담당교사와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대비해 시기적절한 대입정보 제공 및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공신력있는 정보를 제공해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