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건국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제고·운전문화 개선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6.08 13:2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건국대학교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제고와 운전문화 개선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 최우선 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시행 중인 캠페인으로 사회관계망(SNS) 릴레이 챌린지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교통안전표어를 SNS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건국대 전영재 총장은 황태철 캡스톤파트너스 파트너의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전 총장은 ‘1단 멈춤, 2단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을 공유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올바른 교통질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음 주자로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 장일홍 총장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하윤수 회장을 지명했다.

전 총장은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어린이를 위한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해 기쁘다”며 “건국대는 캠퍼스를 비롯한 대학 주변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는 최근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사업’ 등 각종 정부 사업을 수주하며 창학 100년을 향한 대학 비전을 실현해나가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바이오(Bio)와 테크(Tech) 분야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급격한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왔으며 미래 신(新)성장 동력 육성을 위한 전면적 혁신과 획기적인 투자를 진행해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