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은행,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 ‘SOL지갑’ 활용하세요정부24 예방접종 증명서 활용 코로나19 백신접종 증명 확인서비스 제공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5.21 15:0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금융자산, 전자문서, 모바일 신분증 등을 관리하고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월렛 ‘SOL 지갑’을 출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SOL 지갑’은 고객이 가진 자산을 한곳에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신한 SOL’ 첫 화면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을 만들어 접근성을 높였다. ‘SOL 지갑’을 열면 간편결제, 포인트, 쿠폰, MY 자산, 디지털 자산, 외화자산, 전자문서지갑, 디지털서류함, 공과금 납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인증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중요해짐에 따라 ‘정부24 예방접종증명서’를 활용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SOL 지갑’을 통해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 모바일 학생증, 정부24 전자증명서 신청, 디지털 서류함, 전자서명인증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들이 기존에 경험해 본적 없는 개인 맞춤형 지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