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중소/벤처 기업/게임
백조씽크, 2021 국가대표공동브랜드 ‘브랜드K’ 선정중소벤처기업부 지원 국내 생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발탁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5.18 21:06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스테인리스 씽크볼 전문기업 ㈜백조씽크의 ‘깜뽀르테 830’ 제품이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에 선정됐다.

‘브랜드K(브랜드케이)’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소비재 제품에 국가대표 공동상표인 ‘브랜드케이’를 부여하고 홍보와 판촉을 통해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지난 13일 중소벤처기업부는 브랜드케이 3기 제품을 최종 선정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백조씽크의 ‘깜:뽀르테(Calm:Forte) 830’은 국내 최고급 퀄리티의 하이브리드 씽크볼로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사각 디자인의 씽크볼에 최첨단 기술들을 접목했다. 설거지 소음을 줄여주는 콰이어트 기능을 기본으로 스크래치에 강한 이중 엠보 처리된 특수 소재를 적용했다.

여기에 고니 클리어링 코팅까지 더해 주방세제는 물론 음식물에 의한 오염까지 방지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깔끔한 씽크볼을 유지할 수 있다. 2020년 우수 디자인(GD, Good Design)과 핀업(Pin Up)디자인어워드에 선정되어 미적 아름다움, 실용성, 디자인 철학 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요리, 먹방 트렌드가 부상하며 씽크볼의 디자인과 기능을 비교하여 고르는 수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는 상황. 이에 ‘깜뽀르테 830’의 인기는 온·오프라인 등 국내 시장에서 상승하는 추세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58년의 숙련된 기술의 집약체라 할 수 있을 만큼 백조씽크 임직원 모두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되게 돼 영광이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에 힘입어 해외시장에서 우수한 디자인과 기술력을 소개하며 K-씽크볼로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