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자동차/항공/조선/해운
기아 후원-한국기술교육대 주관,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 2기’ 모집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 ‘보전·금형 전문 기술’ 교육 과정 개설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5.17 16:54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기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 2기’를 모집한다. 기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 2기’를 개설하고 17일부터 30일까지 아카데미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2주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는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과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아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업무협약(MOU)을 맺고 산업계 후원-교육기관 운영 형태로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전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보전·금형 기술 아카데미’에는 자동차 산업현장에 필요한 보전·금형 분야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역량을 키우는데 관심있는 직장인, 학생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설비보전 과정과 ▲금형 과정 중 본인이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지원자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약 5개월(21주)간 온라인 교육과 현장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병행한 교육 전과정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교육생 모집, 서류심사, 면접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후 전형 및 교육 일정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주중에는 온라인 강의를 실시하고 현장 이론·실습 교육은 주말에 운영함으로써 교육생의 직장생활이나 구직활동 등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교육성적 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는 발전 장학금과 기아 보전·금형 전문인재 채용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자동차 산업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개설했다"며 “보전·금형 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