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SH공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개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04.28 19:02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직무대행 황상하)가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접수부터 시상까지 행사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행사로, SH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했으며, 매년 1000명에 달하는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SH공사는 제23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작품접수를 지난 27일을 시작해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대회 주제는 ‘상상 속 미래의 우리집, 상상호~옴’이다. ‘미래에 우리는 어떤 집에서 살고 있을지, 미래의 집에서 지내는 우리 가족의 모습’을 상상한 그림을 그려 스마트폰 등 사진으로 찍고 SH공사 홈페이지 또는 공사 홈페이지 알림판 배너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108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600개 작품을 SH공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인 ‘SH스캐치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 시상은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대상 3명 50만원 △최우수상 6명 30만원 △우수상 9명 10만원 △장려상 30명 5만원 △입선 60명 3만원을 각각 수여하고, 상장과 본인의 작품이 새겨진 노트도 증정한다. ‘SH스캐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우수작 108점에 대한 인스타그램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되, 본상 수상작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총 18개 작품을 대상으로 수상자 어린이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작품을 설명하는 ‘어린이 도슨트 콘텐츠’를 제작해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 어느 때보다 집의 소중함을 절실하게 느끼는 시기”라며 “어린이들이 상상호~옴에 대해 갖고 있는 다양한 시각을 그림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부터 대회를 후원해온 우리은행이 올해에도 보다 풍성한 이벤트가 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어린이 참가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 운영 부분에 대한 지원과 함께 수상자에게 지급하는 서울사랑상품권과 부상, 기념품을 후원한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