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위메프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 오픈전통시장서 10% 할인 구매가능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배달앱 위메프오에서 사용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4.23 11:32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배달 전문 앱 ‘위메프오’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를 시작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위메프오는 동네 맛집 배달, 픽업, 할인티켓 구매, 전국 맛집 직배송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특히 위메프오는 업계 최저 수준 중개 수수료로 배달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사랑상품권 등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 사용으로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 오픈과 함께 위메프오는 어플 내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전용 카테고리를 구축했다. 해당 카테고리에는 치킨, 피자, 분식집, 회 등 전통시장 내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다양한 맛집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10% 할인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최근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식자재 비용 절감은 물론 전통시장 내 다양한 맛집에서 할인 구매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고 40% 소득공제 혜택까지 제공한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 직접 가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위메프오와 같은 배달 앱과 온라인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며 “위메프오에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전용 카테고리까지 있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결원 역시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