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신한은행,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 공모사업 접수노사공동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 통해 재원 마련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4.21 21:36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신한은행은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인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 사업의 공모접수를 5월 3일까지 신청받는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는 2012년부터 신한은행과 노동조합의 노사합의를 통해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한 재원 72억원으로 사회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연간 2회 나눔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긴급재난 구호 및 글로벌 CSR 지원사업 등을 후원하는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반기 나눔 공모사업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아동 및 청소년(보호종료아동, 가정폭력 피해 아동 등)과 여성(미혼모,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생계, 자립, 교육, 의료 관련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복지단체를 선정해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접수는 네이버 해피빈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 캠페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업계획서를 접수하면 추후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3억원 이내에서 단체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을 받는다. 또한 캠페인 페이지에 따뜻한 댓글을 남긴 네티즌들에게는 공익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기부콩 2개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지속해 갈 것”이라며 “우리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전국의 학대피해아동쉼터 76곳에 아동들을 위한 차량과 유류비를 지원하는 ‘동행(同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올해 초에는 보육시설 아동 142명에게 비대면 온라인 교육 수강을 위한 1억원 상당의 노트북 및 학습 기자재를 전달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