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CJ오쇼핑 23일 전기차 특집방송 진행“아이오닉 테슬라 알아보세요”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4.21 09:54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CJ오쇼핑이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방송’을 오는 23일 진행한다. 테슬라 아이오닉 니로 볼트 등 다양한 브랜드 전기차를 장기 렌터카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CJ오쇼핑이 전기차 특집방송을 기획한 이유는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다고 판단해서다. 작년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친환경 운송수단인 전기차ㆍ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는 증가했다.

국내에서도 테슬라 모델 3 차량등록 대수가 올해 3월에만 약 3천여대로 급증세였고 아이오닉 5와 EV6 또한 사전계약 첫날에만 각 2만대 이상 계약되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24일 CJ오쇼핑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플러스에서 방송한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에도 목표 대비 3배 정도의 상담 신청이 몰렸다.

충전료가 저렴해 유지비가 낮은 전기차의 장점과 경제적인 월 렌탈료로 새 차를 장만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의 장점이 결합돼 고객 호응이 높았다.

CJ오쇼핑플러스에서 23일 밤 11시 45분 방송하는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은 지난 방송보다 전기차 비중을 더 늘린다. 테슬라 모델 3/Y 볼트 니로 조에 아우디 벤츠 등 가성비 높은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량까지 구매 조건을 확인할 수 있고 기아 EV6는 사전 계약할 수 있다.

방송 중 상담예약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차량 공유 서비스 ‘그린카’ 5시간 이용 쿠폰을 지급하고 방송 상담 신청 고객이 실제 계약까지 완료하면 삼성 기프트카드 10만원 권도 제공한다.

CJ오쇼핑에서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아이오닉 5는 이번에 월 렌탈료 27만6000원 조건에 판매한다. 이 상품은 TV CF에서 공개된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단 18분 만에 배터리가 80%까지 충전되는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뒷좌석 시트 위치도 조정 가능해 실내 공간이 넓고 편안하다.

차량 배터리를 이용해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V2L 시스템은 최근 유행하는 차박 캠핑에 특히 유용하다. 전 세계 전기차 열풍을 이끌고 있는 테슬라 모델3은 월 렌탈료 50만원 조건에 쉐보레 볼트는 월 렌탈료 17만7천원에 판매한다(모든 렌탈료는 선수금 30% 납입 및 국가 보조금 서울시 지원 기준).

지난 전기차 특집 1차 방송 상담 신청고객 중 약 70%가 모바일 채널로 유입된 만큼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CJ오쇼핑플러스 채널과 CJmall 앱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23일 밤 8시부터 진행하는 CJmall 모바일 라이브 채널인 쇼크라이브 방송에서는 자세한 차량 스펙과 판매 조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CJmall을 통한 상시 상담 예약 신청도 가능하며 방송 직전까지 상담 신청을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김효수 CJ오쇼핑 금융서비스사업팀장은 “고객 관심도가 높은 전기차의 장기 렌터카 구매 조건과 혜택을 집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며 “모바일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최고의 조건으로 선보이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전기차 유통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