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다음달 분양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04.21 09:39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DL이앤씨가 오는 5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의왕 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 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6㎡ 462가구, △59㎡ 408가구로 구성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민간분양보다 무주택 기간, 자녀수 가점 비중이 낮다. 법정 기준 면적보다 2배 넓은 종합보육센터(어린이집 등)가 설치돼 자녀를 키우기 좋다.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세대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 1단계 우선 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 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2단계 잔여 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또는 한부모 가족, 1단계 우선 공급 낙첨자 전원이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배정한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의왕시는 투기과열지구이지만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돼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최저 연 1.3%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