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나만 알고 싶은 세무사의 절세 꿀팁을 만나보세요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4.17 22:45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5일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은퇴설계 전반부터 부동산, 세금, 법률, 투자설계까지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유용한 정보제공과 풍성한 경품제공으로 많은 고정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호용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세무사의 ‘합법적인 증여세 절세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해 보유세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증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다양한 증여세 절세 전략과 사례를 소개했고 강의 내용과 관련된 퀴즈를 출제해 시청자의 참여를 이끌었다.

세미나 참여 고객 후기에는 “코로나시대에 비대면으로 알찬 강의와 이벤트까지 참여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50대 후반이 되서 상속세와 증여세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졌는데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5월에는 변호사와 함께 부자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법률상식에 대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며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KB골든라이프X를 검색하는 등 세미나 외에도 건강ᆞ라이프정보ᆞ금융ᆞ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도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