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한국마사회 전국 말 방역사업 실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04.15 18:5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보호를 위해 상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을 실시한다. 백신 접종을 희망하는 농가는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백신 예방접종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어촌구조개선특별회(농특회계) 및 한국마사회 자체 예산으로 지원되며,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접종 신청을 받는다. 상반기 예방백신 접종 사업의 신청 대상은 연령 6개월 이상의 등록마 1만8500두로 접종백신은 인플루엔자 및 일본뇌염 2종이다. 또 지속적인 전염병 모니터링과 사전 예방을 위해 백신을 접종한 말(약 1000두)을 대상으로 전염병 검사를 위한 혈액 시료 채취를 함께 진행한다.

백신 접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24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된 사업신청 동의 서약서를 작성한 후, 접종 지역에 해당하는 인근 지역 방역 수의사에게 직접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접종은 5월 초 진행될 예정이다.

마사회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는 전국 말 대상 백신접종 지원을 통해 말산업 관련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말산업 육성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백신 접종과 전염병 모니터링 등 전국적인 말 방역 체계 구축에 힘쓰며 전염병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청정 말 사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