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천사의 재능 메달 디자인전 개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03.11 15:08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은 오는 26일까지 특별전시실에서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의 ‘천사의 재능 메달 디자인전’을 개최한다.

서번트 증후군은 자폐증이나 지적장애를 가진 사람이 기억, 음악, 미술 등 특정 분야에서 천재적인 재능을 발휘하는 현상을 말한다. 스티븐 윌셔, 핑리안과 같이 세계적 명성을 얻은 아티스트들도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조폐공사가 발달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해 추진한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 사업의 모티브가 된 원작과 메달이 함께 전시된다.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은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가 12개의 별자리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한 작품을 제품화한 것이다. 앞면에는 12개의 별자리를, 뒷면에는 ‘우리는 언제나 당신을 비춥니다’라는 뜻의 ‘We always shine on You’ 글자를 새겼다.

천사의 재능 별자리 메달은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중으로, 판매금액의 5%는 서번트 증후군 아티스트의 일자리 창출과 교육 프로그램에 지원될 예정이다.

화폐박물관 이강원 차장은 “발달장애인들이 디자인한 ‘지갑속 아트메달’도 전시된다”며 “발달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천사들의 특별한 재능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