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가천대 동계 방학 방구석 레벨 업 특강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1.27 17:2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방학 기간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동계방학 방구석 레벨 UP 특강’을 28일까지 4일 동안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에서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통해 진행되며 총 1880명이 참여했다.

특강은 2021 취업 트렌드 변화와 전공별 맞춤형 취업 전략 등으로 진행된다. 언택트시대 AI채용대비 취업전략,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업종별 기회와 위기, 2021 채용전망, 공기업 이해 및 준비 전략, 취업 KEY포인트 ‘직무’ 선택 가이드 등으로 강좌가 구성됐다. 이와 함께 셀프 감정 관리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법, 시간관리 점검 및 시간활용 실천 방안 등도 들을 수 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천현주학생(여·22·패션디자인2)은 “코로나19로 취업도 큰 변화가 있어 준비하기가 막연했는데 이번 특강을 듣고 체계적인 취업전략을 세우고 트렌드에 맞춰 준비하는 방법을 배워 취업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진수 대학일자리센터장(취업진로처장)은 “코로나19로 취업시장도 큰 변화가 일어나 이러한 변화에 맞춰 학생들이 취업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강을 기획했다”며 “방학 기간 동안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알찬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