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2013 서울 토마토 축제’ 성황리 폐막
서유리 기자 | 승인 2013.07.05 17:42

   
 
[여성소비자신문=서유리 기자] 지난 4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진행된 ‘2013 서울 토마토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축제는 개막식 퍼포먼스, 토마토 풀장 체험, 토마토 품종 및 모종전시, 신품종 토마토 전시, 토마토 요리 시식회, 토마토 쿠킹 클래스, 시민과 함께하는 축하 이벤트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토마토 복주머니 경품행사를 비롯해 일정금액 이상 토마토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미스터리 쇼핑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호평을 얻었다.

한국토마토대표조직 최계조 회장은 “‘2013 서울 토마토축제’는 국산 토마토 성출하기를 맞아 토마토의 효능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축제를 통해 건강식품 토마토의 맛과 영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며, 특히 토마토에 들어있는 리코펜 성분은 지금까지 알려진 것 가운데 가장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다. 전립선암을 비롯한 각종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스트레스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고도 알려져 있다.

한편 농협 수도권유통센터에서는 오는 7일까지 한정수량으로 토마토를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공급한다.

서유리 기자  yulee@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