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아시아나 201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로 4년 연속 항공부문 1위 선정,. 2013 NCSI 국제·국내 항공부문 1위에 연이은 쾌거
김희정 기자 | 승인 2013.06.27 13:49

   
 
[여성소비자신문=김희정 기자]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아시아나항공은 6월 27일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신기재 도입과 체계적인 VOC(Voice of Customer) 관리를 통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 환승 항공편의 탑승구 정보 및 수하물 수취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내 환승정보 시스템 구축과 장애인 전용 특수차량 확대 등 차별화된 접점서비스 제공이 높은 평가를 받아 항공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2013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제·국내 항공부문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을 비롯하여 올해 실시한 2개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기관의 항공부문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품질 전반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척도로 쓰이고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