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부영그룹 비대면 안전보건교육 실시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전환 위한 전 임직원 대상 온라인 교육 진행
한지안 기자 | 승인 2020.10.30 16:58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부영그룹이 안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30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구축 및 인증전환을 위한 안전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0월 29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며, 본사와 현장 각각의 상황에 맞게 온라인 교육이 이뤄진다. 본사는 조직과 조직상황의 이해 등 29개 항목과 현장은 현장소장 리더십, 의지 및 안전보건방침 등 13개 항목으로 이뤄져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사업장의 자율적인 안전보건 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이에 대한 계획수립, 실행 및 운영, 점검 및 시정조치, 검토 등 P-D-C-A 순환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지도록 하는 체계적인 안전보건활동을 말한다.

부영주택 최양환 대표이사는 “안전사고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 및 이해를 통한 철저한 안전관리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안전이 회사의 경쟁력임을 전 임직원이 인지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부영주택은 지난해 6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18001을 인증 받았다"며 "전국 모든 현장을 대상으로 산업재해위험이 없는 시스템비계 설치를 의무화하고 안전관리자의 정규직 비율을 건설업체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는 등 자율안전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