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 2020 드론 영상 편집 및 3D 모델링 전문 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한지안 기자 | 승인 2020.06.29 14:36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세종대학교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에서는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드론 영상 편집 및 3D 모델링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

세종대 관계자는 "많은 산업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들의 집약체인 드론을 통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으나 기업 및 공공기관의 많은 수요에 비해 전문역량을 갖춘 인재는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 "이에 세종대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본 교육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는 8월 10일부터 28일까지 총 120시간 과정으로 이론교육은 온라인시스템을 통해 진행하고  세종대에서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드론의 활용에 대한 단순 기술 역량 향상을 넘어 습득한 기술을 비즈니스 관점에서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드론 활용의 기초부터 Pix4D를 활용한 3D 모델링까지 전문화된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관련 분야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 지원되며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의 수료증 발급 및 드론 관련 온라인 교육 무료 수강 기회가 주어진다. 이 교육 과정의 신청은 오는 7월 24일까지로 4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