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
LS 일렉트릭, 임베디드SW경진대회 후원 통해 4차 산업혁명 인재 발굴
김희정 기자 | 승인 2020.05.21 16:26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임베디드SW·System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가 5월 7일 시작됐다. 이 경진대회에서 LS ELECTRIC은 Smart Things 부문을 후원한다.
 
LS ELECTRIC은 지난 3월 24일 이후 사용되는 LS산전의 새로운 사명으로,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된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 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
 
LS ELECTRIC은 지난해 ‘스마트 팩토리’라는 주제로 팩토리에 적용 가능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과제를 진행했다. 올해는 ‘Smart Things’를 주제로 시티, 팩토리, 공항, 항만 등으로 여러 산업 군에서 사용될 수 있는 IoT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제를 진행한다.
 
Smart Things 부문 과제는 개발 언어, 재료 등에서 제한이 없으며,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참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S ELECTRIC 기업 실무자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 스마트 카 등의 Digital Transformation 모든 분야를 아울러, 참가자들이 IoT, AI 등의 어느 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