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골프존 골프대디 업그레이드...8가지 스윙 오류 분석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4.21 13:01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골프존의 '골프대디' 멤버십서비스가 3가지 샷 분석 데이터와 8가지 스윙 오류 분석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업데이트됐다.

샷 분석 서비스는 기존의 2개 데이터에서 스윙임팩트, 스윙아크, 스윙패스 등 각 3가지 데이터로 세분화해 제공된다. '스윙임팩트'는 골퍼의 스윙 동작 중 임팩트 순간의 헤드스피드, 스매쉬팩터, 볼스피드 등을 제공한다. '스윙아크'는 골퍼의 백스핀과 발사각 등을 제공해 이상적인 발사각을 분석하고 비거리 향상을 돕는다. '스윙패스'는 클럽패스, 페이스앵글, 사이드스핀 데이터를 제공해 구질을 분석하고 스윙의 탄탄한 기본기를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유저의 18홀 라운드 후 나스모(나의스윙 모션) 영상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기준선과 오차선으로 스윙 오류를 알려주던 스윙 오류 분석서비스 역시 기존 3개(헤드업: 유저가 스윙 시 일어서거나 주저앉는 현상, 스웨이: 백스윙 시타깃 반대 방향으로 몸이 밀리는 현상, 슬라이드: 타깃 방향으로 몸이 쏠리는 현상)에서 8개(헤드업, 슬라이드, 하체스웨이, 상체스웨이, 리버스피봇, 행잉백, 상체쏠림, 셋업) 데이터로 대폭 확대됐다.

또한 8가지 스윙 오류에 대한 상세 설명이 추가됐고, 영상에서 몸의 움직임을 선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켈레톤 기능이 더해져 직관적인 사용성과 시인성이 강화됐다. 나의 샷과 프로 선수의 샷 비교 플레이 영상은 기존처럼 꾸준히 제공돼 상세한 비교 분석과 오류 교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골프대디 펀은 골프존의 플러스 아이템 10종 및 다양한 골프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골프대디 업은 샷 분석과 나스모 스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편, ‘골프대디’는 골프존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골퍼의 샷 분석 데이터와 스윙 분석 데이터는 물론 스크린·필드·골프용품 등 골프 관련 폭넓은 혜택을 하나의앱을 통해 간편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