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홍삼 게 섰거라”…설 명절 앞두고 녹용 제품 인기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1.18 10:5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로 분주하다. 건강과 관련된 명절 선물세트 전통 강자로는 홍삼 건강기능식품들이 꼽히지만 실속과 품격을 겸비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녹용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의 뿔’이라는 별명을 가진 녹용은 여러 보양식품 중에서도 첫 번째로 꼽힌다. 녹용은 예로부터 원기회복과 체력 증진, 근력 증가, 면역력 증가 등 신체강장과 질병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관련 업체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녹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영양치료 전문기업 그린스토어는 뉴질랜드산 녹용에 오갈피, 로얄젤리를 배합한 신제품 ‘녹용보’를 출시했다.

녹용보에 사용된 녹용은 청정 자연에서 뉴질랜드 정부의 철저한 관리하에 자라 깨끗하고 안전하며, 우수한 품질의 뉴질랜드산 녹용을 특정 부분이 아닌 분골, 팁, 상대, 중대, 하대까지 통째로 담아내 원기회복과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오가피와 10-HAD, 로열락틴 등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로얄젤리를 더했다. 여기에 쌍화농축액, 대추농축액, 식물혼합추출물분말 등 까다롭고 엄격하게 품질 관리한 전통 원료를 균형 있게 배합했다.

녹용보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스틱 형태의 포장으로 제작되어 휴대와 섭취가 용이하다. 녹용보는 2주분(13g x 14포)이며, 전국 그린스토어 가맹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청정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하여 전통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녹용브랜드 ‘천녹’을 선보이고 있다. 총 8단계에 이르는 까다롭고 엄격한 정관장 만의 관리를 통해 녹용의 윗 부분인 녹용팁까지 함유하여 녹용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천녹 브랜드의 대표제품으로는 ‘천녹정’ ‘천녹정 편’ ‘천녹톤’ 등이 있다. 천녹정은 녹용뿐 아니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 타입의 제품이다. 천녹정 편은 천녹정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게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천녹톤은 녹용농축액과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 식물성원료를 배합했다.

약국에서 근무하는 상담영양사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초를 맞아 녹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녹용 제품은 체력과 기력 증진이 필요한 노년층부터 건강증진이 필요한 어린이까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어 다가오는 설 명절 선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