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홍대 쟁반집8292 깔끔함에 맛 갖춰 연말 모임장소로 인기
이호 기자 | 승인 2019.12.05 14:27
쟁반집8292 내부 모습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 서울 홍대는 국내 유명 상권 중 수많은 소비자와 다양한 업종으로 붐비는 대표적 상권이다. 가격 경쟁력을 비롯해 인테리어, 맛, 퀄리티 등 다양한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이로 인해 10대부터 4050세대를 비롯해 외국인들도 즐겨찾고 있다.

이런 홍대에서 가성비를 내세운 맛과 고객 편리성을 높인 서비스가 돋보이는 곳이 쟁반집8292다. 높은 품질의 돼지고기와 쇠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본삼겹살, 목살, 항정살, 양념목살을 비롯해 육질이 부드럽과 마블링이 뛰어난 듀록 오겹살이나 국내산 1등급 암돼지인 꼬들살도 1만원 이하로 즐길 수 있다.

쇠고기 가격도 낮다. 와규 아카우시 품종으로 5등급 이상인 우삼겹과 갈비살과 차돌박이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다. 이미 먹어본 고객들이 고기 특유의 육즙을 살려준다는 입소문을 내면서 SNS에서 유명세를 탔다. 주말 저녁이면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고객 호응이 높은 곳이다.

또 하나의 특징은 고객 편의성을 높인 테이블 세팅과 다양한 반찬이다. 불판을 포함한 반찬 등을 쟁반 하나에 모두 담는다. 어수선하게 반찬을 놓을 필요 없이 테이블에 쟁반만 올리면 되는 방식이다. 테이블 가운데를 움푹하게 제작해 쟁반을 고정하기 쉽도록 했다. 이처럼 서빙트레이가 거치된 식당테이블은 특허(출원번호 10-2018-0006712)도 획득했다. 거치된 불판을 비롯한 쟁반은 중식당처럼 회전이 가능해 고기와 반찬을 돌려먹는 재미도 있다.

반찬은 8가지나 된다. 백김치에 드레싱한 양배추와 양상추, 입안을 개운하게 해 주는 쌈무, 감칠 맛이 좋은 장아찌, 고소함과 새콤달콤함이 어우러진 콩나물파무침 등이다. 쟁반집8292 관계자는 “높은 품질의 맛과 깔끔하면서도 깨끗한 테이블 세팅 등으로 여성 고객의 호응이 높다”라며 “연말이 다가오면서 각종 모임이나 회식을 위해 예약을 문의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