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권평오 코트라 사장 "신시장, 신산업으로 우리 기업들 세계 시장 진출 기회 잡아야"
김희정 기자 | 승인 2019.12.03 17:12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새롭게 더 새롭게...신(新)시장, 신(新)산업, 신(新)소비트렌드가 2020년 우리 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기회요인이 될 것이다.”

올해 세계경제 성장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저 수준으로 둔화되고 경기회복도 더딘 가운데, KOTRA(사장 권평오)가 제시한 새해 전망이다. KOTRA는 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2020년 세계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KOTRA 대표 설명회는 세계경제에 대한 기업의 불안을 해소하고 내년도 지역별 수출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 기업, 기관 관계자가 약 900명이 참석해 지역별 현장정보와 다양한 사업정보에 귀를 기울였다.

행사는 권평오 KOTRA 사장이 막을 연 다음 산업통상자원부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의 축사, 미국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 메리 러블리(Mary Lovely) 박사의 기조연설이 이어졌다. KOTRA 해외지역본부장 10명은 권역별로 시장을 나눠 진출전략을 발표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위기에도 새로운 기회는 존재하므로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기업만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며 “내년 세계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기업별 특성에 맞춰 마케팅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KOTRA 사업을 활용해 우리 기업이 꼭 성공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KOTRA는 3일 서울 설명회에 이어 지역 중소·중견 수출기업을 위해 전국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4일에는 부산·대구·광주·전주에서 5일에는 울산·창원·대전·청주·원주에서 행사가 열린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