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SH공사·한국리모델링협회, 주택 리모델링 업무협약 체결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9.11 10:3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지난 5일 도시재생 전문공기업으로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내 리모델링 분야에서 많은 제도개선 및 정책연구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리모델링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H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앞으로 리모델링 사업의 기획, 설계, 시공, 유지보수 단계에서 기술․법률자문, 업무협조 및 정보공유를 통하여 효율적인 사업추진 도모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SH공사는 같은날 별관2층 대강당에서 ‘제11회 리모델링의 날 총회’ 행사를 한국리모델링협회(회장 김춘학)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리모델링의 날 총회 행사는 오전에 한국리모델링건축대전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후에 리모델링 정책기술세미나에 이어 리모델링날 기념식순으로 진행했다.

SH공사 김세용 사장은 “건축물의 수명을 연장하고 수요자들의 요구에 부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통해 건축물의 가치를 상승 시켜 줄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 및 공조체계 구축을 통해 리모델링 및 도시재생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전현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강남구을), 김인제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장이 참석하여 리모델링의 날을 축하하였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