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세종대, ‘SW융합 해커톤 대회’ 대상·우수상 수상
김인수 기자 | 승인 2019.09.10 10:40
사진제공=세종대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이국영 학생팀과 지능기전공학부 배지현 학생팀이 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최로 지난 8월 30일~9월 1일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렸다.

이국영 학생(전자정보통신공학과·16)은 다른 대학 3명과 함께 팀을 이뤄 자유과제에서 Google assistant를 이용한 치매로봇 주제로 대상을 수상했다.

배지현(지능기전공학부·17) 학생팀은 김연우(지능기전공학부·17) 학생, 이준혁(전자정보통신공학과·15) 학생 그리고 타대학 학생 1명과 함께 팀을 이뤄 자유과제에서 AI기반 동공 움직임 추적과 분류를 통한 이석증과 같은 안구질환 진단 및 재활보조 어플리케이션이란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국영 학생은 “큰 대회에 참가한 게 처음이라서 많이 떨렸는데 팀원들 덕분에 상을 받은 거 같다.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새로운 기술들을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배지현 학생은 “인공지능에 특화된 지능기전공학부의 교육과정이 많은 도움이 됐다. 교육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