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
케미렌즈 “연휴기간 키자니아서 자녀 안경사 직업 체험 어때요”서울 잠실 키자니아, ‘케미렌즈 안경원’ 등 90여개 직업체험관 입주
김인수 기자 | 승인 2019.09.10 09:53
사진제공=케미렌즈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한 어린이 미래 직업체험관인 ‘키자니아 서울’이 전통의 고궁, 극장가 못지않게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어린이들의 방문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날씨에 상관없이 방학, 명절 연휴 등 연중 방문해 즐길 수 있으며 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미래의 직업을 꿈꿀 수 있는 교육적 효과도 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번 추석 연휴를 앞두고도 해당 기간에 방문 문의 및 예약 신청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자니아 서울에는 소방관, 안경사, 조종사, 승무원 등 다양하면서도 이색적인 직업들을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90여개 이상의 직업 체험관이 입주해 있다.

이색 직업 체험관의 하나인 ‘케미렌즈 안경원’은 안경렌즈 메이커사인 케미렌즈가 안경사의 전문 직업 체험을 위해 지난해 6월에 처음 문을 연 이후 1년만에 2만6000여명의 어린이들이 방문했을 만큼 인기관으로 부상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안경사가 돼 시력검사표를 통해 시력 검사하는 법을 교육받고 눈 건강을 위한 기능성 렌즈, 자외선 자외선 차단 안경렌즈의 중요성에 대해 이론 설명과 함께 직접 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얼굴형에 어울리는 안경 스타일링 교육으로 재미를 더했으며, 체험을 마친 후에는 명예 안경사 자격증도 받아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사회 공헌 취지에서 문을 연 만큼 대한민국 아이들이면 누구나 안경사의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