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건강/환경
"반려동물 소유자가 비소유자 보다 삶의 만족도 높아"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8.22 15:22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나우앤서베이 패널 849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반려동물 소유가자 비소유자보자 삶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응답자의 삶의 만족도(10점 만점 기준) 평균은 6.3점, 키우지 않는 응답자의 삶의 만족도 평균은 5.9점으로 반려동물 소유자의 삶의 만족도가 소유하지 않은 응답자에 비하여 더 높았다.

반려동물 소유자 대상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4%가 만족(‘매우 만족함’, ‘만족함’)한다고 응답하였고, 불만족(‘매우 불만족함’, ‘불만족함’)은 3%에 불과했다.

월 가구소득별 반려동물 소유 비율을 조사한 결과 소득이 증가할수록 반려동물 소유 비율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였다. ‘월 가구소득 200만원 이하’인 경우 반려동물 소유 비율은 44.9%에 불과하였으나 소득이 높아질수록 소유 비율이 점차 늘어나 ‘월 소득 800만원 이상’의 경우에는 반려동물 소유 비율이 60.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 가구소득별 반려동물 소유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소득이 높을수록 반려동물 소유에 대한 만족(‘매우만족’, ‘만족’) 비율이 컷다. 월 소득이 ‘200만원 이하’인 경우 반려동물 사육에 대한 만족 비율은 70.5%이지만 소득이 높아질수록 점차 증가하여 ‘800만원 이상’인 경우 91.8%에 이르렀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에 대한 가장 큰 장점을 조사한 결과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음’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46%로 가장 많았고, 그 뒤를 이어 ‘가족이 함께 관심을 쏟을 수 있음’ 42%, ‘산책할 때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기 쉬움’ 5%, ‘함께 운동할 수 있어서’ 5% 등으로 나타났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