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 2019’ 개최
김인수 기자 | 승인 2019.08.20 15:26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제4회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 2019’가 20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됐다.

이날 ‘바이오의약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최고의 바이오산업 권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오 제약 분야별 미래전망과 바이오 의약품 산업화 촉진전략 등을 논의했다. 또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과 싱가포르 BIT(Bioprocessing Technology Institute)의 람콩펭 교수의 기조연설을 필두로 총 4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외 130개 바이오기업이 참가한 ‘2019 글로벌 의약품 수출상담회(GBPP)’, 인천대학교 ‘글로벌 바이오융합포럼’, 국립생물자원관의 우수 기술 소개 그리고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계 제약산업 전시회’와 연계돼어 진행됐다.

수원대 산학협력단장 임교빈 교수는 개회사를 통해 “연구자는 실패를 통해 배운다는 열정으로 두려움 없이 연구에 집중하고, 정부는 연구자가 실패할 수도 있는 도전적 연구를 할 수 있게 지속적이고 예측 가능한 연구생태계를 반드시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인천광역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천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시아생물공학연합체(AFOB)와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했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