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의료/제약
유디-원익로보틱스, 치과 교육용 AI로봇 개발 사업 협력
김인수 기자 | 승인 2019.08.14 10:42
사진제공=유디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유디는 원익로보틱스와 지난 13일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 사는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의 기획, 기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포괄적인 협업과 시범운영을 통해 치과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을 만드는 것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우선 유디는 한국잡월드에서 운영 계획인 ‘유디치과 체험관’에 아이들의 교육을 돕는 치과 교육용 로봇을 개발해 오는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치과 교육용 로봇은 체험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치과의사 소개, 치과에서 사용되는 기구 설명, 치과 치료 항목 등 치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다. 또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화 하기,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있다. 이 밖에도 로봇 상체부분에 디스플레이 기능을 장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원익로보틱스는 로봇연구 및 자율주행과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원익로보틱스의 로봇 전문기술과 유디가 컨설팅 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이 다년간 쌓아온 치과 서비스 분야의 노하우를 결합해 치과 교육용 로봇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 로봇 모델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치과의 치과서비스 노하우와 플랫폼이 로봇 기술과 시너지를 일으켜 치과에 생소한 아이들에게 더욱 풍부한 치과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