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수원대, 화성시 창업지원센터 5기 교육생 모집
김인수 기자 | 승인 2019.08.13 14:07
수원대 미래혁신관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수원대가 주관하고 화성시가 주최하는 화성시 창업지원센터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관내 창업을 희망하는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창업에 적극적 의지가 있는 화성시민, 화성 소재 대학생, 직장인 또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과정을 거쳐 메이커(컴퓨터 수공예) 창업 기본과정과 e커머스 창업기본과정, 드론창업 입문과정 각 20명 내외를 선발한다.

교육은 창업과정은 9월 3일부터 11월 15일, 입문과정은 9월 30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창업 일반과정은 창업 기초 실무 및 신규 사업 계획서 작성에 대한 강의, 전문과정은 3D 디자인, 제품 모델링, CNC 조각기, 3D 프린터 등 DIY 제조장비 실습과 상품사진 촬영기법,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온라인 마케팅, 홈페이지 실전 프로젝트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소정의 자격 요건을 충족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코워킹스페이스(공동사무공간)와 시제품 제작비, 독립 쇼핑몰 구축비, 무료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화성시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창업과정에서는 기존의 이론 강의 중심인 창업교육에서 벗어나 철저하게 실전 위주의 맞춤형 창업 교육과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