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19.11.12 화 18:03
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올 여름 휴가는 국내에서”…유통업계, 이벤트로 고객몰이
김인수 기자 | 승인 2019.08.05 09:16
사진=각 사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올해 여름 휴가는 국내 여행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오면서 유통업계도 국내여행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5일 문화체육관광부 조사에 따르면 국민 중 올해 여름 휴가 계획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48.2% 중 국내 여행을 고려하는 응답자의 비율이 69.8%로 집계됐다.

이에 유통업계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국내 여행 고객을 잡기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코카-콜라는 최근 2019년 여름 캠페인 ‘코-크 썸머 트립’(Coke Summer Trip)을 론칭했다. 코-크 썸머 트립은 ‘낯설렘’ 가득한 여행을 통해 짜릿함과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지난 19일 경기도 가평에서 오감만족 영화 트립 ‘코-크 풀 시네마 파티’(Coke Pool Cinema Party)가 개최됐다. 오는 9~11일 인천 연수구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되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서 ‘코-크 벌룬 인 더 스카이’(Coke Balloon in the Sky)가 열린다. 열기구에 탑승해 락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24~25일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코-크 레트로 비치’(Coke Retro Beach)가 진행된다.

오는 24-25일 진행되는 ‘코-크 레트로 비치’는 11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양양 서피비치에서 썸머 트립을 즐길 수 있는 코-크 스페셜 이용권이 제공된다.

국내 호텔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있다.

광화문 디타워는 오는 18일까지 직장인들을 위한 ‘광화문 로망-여름휴가, 디타워가 보내줄게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디타워 당일 구매 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은 스탬프 카드와 스탬프를 받게 되며, 2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100% 당첨 에어볼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유료 멤버십, 호텔 조식 패키지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스탬프 카드를 가지고 종로구 통의동 대림미술관을 방문하면 ‘하이메아욘’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미술관 유료 멤버십 등을 증정한다.

하이원 리조트는 최근 해외여행을 취소하고 국내로 목적지를 전환한 방문객들을 위한 특가 패키지 ‘프라우드 오브 코리아(Pride of KOREA)’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하이원 그랜드호텔 또는 하이원 콘도 1박과 함께 워터월드 종일권 2인으로 구성됐다.

숙박앱 여기어때와 야놀자도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여행 경비 지원에 나섰다.

여기어때는 여행의 경험을 나누고 싶은 친구에게 전송 가능한 총 16만 원 상당의 여행쿠폰세트를 준비했다. 여기어때 회원이면 오는 31일까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야놀자는 다음 달 20일까지 역대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30만원 쿠폰팩’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월부터 금액 상관없이 한 번이라도 야놀자에서 숙박 또는 레저/티켓 상품을 예약한 고객이라면 호텔과 펜션뿐 아니라 모텔 숙박과 대실 이용 시에도 이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일괄 지급한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