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19.10.16 수 17:37
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도서]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
김희정 기자 | 승인 2019.08.01 09:45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인류 역사의 발전과 함께 노동방식과 산업 구조 또한 고도화되고 진화되어 왔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국가라는 공간을 초월하여 전 세계적인 경제 전쟁이 일반화되는 상황이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강자에 의해 기존의 강자는 소리없이 도태되고 있다. 새로운 방식으로 무장한 기업들이 빠르게 등장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잃은 기업들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즉, 단절되고 보호되었던 지역간, 산업간의 경쟁의 벽이 허물어지고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미래의 성공패턴은 무엇으로 대체될 것인가.

파레토 법칙에 따르면 상위 20퍼센트가 전체의 80퍼센트의 부를 가진다고 한다. 지금까지는 일정부분 유효한 경제법칙이었다. 하지만 부의 쏠림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국제구호개발기구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지구상의 가장 성공한 26명의 재산이 전 지구의 재산 중 절반을 차지한다고 한다. 전 세계에 걸친 ‘빈익빈 부익부’ 현상은 점점 더 심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지구상에서 세계 최고 갑부는 바로 아마존의 최고경영자인 제프 베이조스다. 자수성가한 그는 약 152조 원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억만장자 숫자는 165명이 늘어났다고 한다. 즉, 이틀에 한 명꼴로 억만장자가 생겨난 셈이다. 국내에서도 금융소득 기준 10억 원의 부자들이 매년 3만 명씩 생겨난다고 한다.

그러면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단지 성실하고 열심히 땀 흘리는 것만으로 억만장자가 될 수 있었을까? 전혀 그렇지 않다. 그들은 돈이 저절로 벌리는 새로운 방식인 ‘패시브 인컴’ 시스템의 가치를 알고 실천한 선각자였다. 그리하여 창업한 당대에 상상을 초월하는 억만장자의 반열에 오른 것이다. 다시 말해, 그들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미리 파악하고 시스템을 만들어 길목을 지켰다. 그리고 저절로 돈이 벌리게 하는데 본능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선각자들이다.

우리 모두가 그러한 억만장자의 예지력과 실천적 도전의식을 갖추고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방법이 없지 않다. 바로 돈이 저절로 벌리는 패시브 인컴 시스템의 가치를 인식하고 방법을 찾아 하나씩 실천해 가는 것이다. 그리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고 행복한 삶을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30가지의 패시브 인컴의 사례들은 그리 신선하거나 충격적이지는 않다. 이미 선지자들에 의해 선점당해서 우리가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는 레드오션일 수도 있다. 하지만 패시브 인컴의 의미를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파악하는 모델로서 충분히 의미가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현재는 없지만 패시브 인컴의 새로운 모델을 찾는데 의미 있는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영감을 얻고 새로운 패시브 인컴의 모델을 찾아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대표 저자인 최재용 저자는 SNS 인기 강사이며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객원교수이다. 세계3대인명사전에 Master of SNS 로 등재되어 있다.

양성길 저자는 인싸이트컨설팅을 운영 중이며, 4차산업혁명연구원의 공동대표와 한국1인미디어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여행 큐레이터로 영역을 넓혔으며, 소셜미디어와 네트워크 마케팅을 결합시켜 업계 초청 1순위 명강사이기도 하다. 또한 네이버TV와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비롯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스팀잇과 알지오를 활용한 패시브 인컴을 몸소 실현하고 있다. 앞으로 패시브 인컴의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서 강의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박인섭 저자는 2001년 Bowling Green State University에서 Personal Financial Planning을 전공으로 경영학 석사(MBA)를 마치고, 미국 최대 자산관리 회사인 American Express Financial Advisors, Inc에서 개인자산관리 전문가로 근무했다. 또한 10여년 간 교보생명에서 고액자산가들에게 전문 컨설팅을 제공했다. 저서로는 ‘부자 만드는 FP’, ‘잃지 않는 투자’, ‘금융지식이 힘이다’ 등이 있다.

서의택 저자는 면역건강 컨설턴트로 ‘트랜스퍼 팩터의 비밀’ 도서를 기획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패시브 인컴의 가치와 무한한 가능성을 깨닫고, 17년 간의 노동수입에 종말을 선언했다. 그 후 네트워크 마케팅에 뛰어들어 시간과 노력을 다하고 있다.
 
봄봄스토리 발행 /최재용, 양성길, 박인섭, 서의택 지음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