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19.11.15 금 18:03
HOME 여성 여성계뉴스
서울시 직장맘114권리지킴이 발족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7.23 15:2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2층 오렌지움에서 '직장맘114권리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김지희 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장은 "많은 직장맘들이 회사 눈치 보느라, 또는 경제적 부담 등으로 육아휴직도 제대로 마음 놓고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일과 육아를 전담하고 있는 대한민국 직장맘들의 현실이 이러한 만큼 사회의 책임있는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직장맘114권리지킴이'는 직장맘이 겪는 어려움과 고충해결을 위해 전문가, 지역네트워크가 함께 한다. 김지희 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장이 단장을 맡고, 최선희(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장), 임상혁(녹색병원장), 위정희(송파여성문화회관 관장), 이옥(덕성여자대학교 명예교수), 김대규(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민생경제위원), 임미영(동북아여성연구소장), 윤성웅(노동포럼 기획팀장), 홍명옥(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지도위원), 직장맘 대표(센터를 통해 문제해결)가 각각 지킴이로 참여한다.

이들은 이날 진행되는 발대식에서 권리지킴이 위촉식과 실행단 회의에 참석한 후, 공식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직장맘114권리지킴이는 각 분야에서 직장맘의 노동권, 모성권, 인권 보장을 위해 사회인식 변화를 촉구하고 실행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직장맘114권리지킴이는 향후 지역별로 권리지킴이를 구성한다. 직장맘의 워라밸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도 서울시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