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19.12.12 목 17:41
HOME 오피니언 칼럼
[이태영의 깨끗한 피부 이야기⑩]당당하게 비키니 입자여름철 다이어트와 내 몸에 맞는 복부관리
이태영 로즈마리 에스테틱 원장 | 승인 2019.07.23 14:27

[여성소비자신문]본격적으로 여름휴가가 시작되었다. 노출의 계절 여름 날씬하고 가는 허리, 가녀린 팔 다리는 모든 여성이 꿈꾸는 로망이다. 특히, 뱃살 고민은 중년에 접어든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이다. 복부지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케어에 대해 알아보자.

복부지방의 원인은 내장지방이다.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의 기능이 떨어지고 호르몬의 변화로 근육량이 줄어들게 된다. 또 운동부족으로 기초대사량이 줄어들면서 근육이 손실되고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면서 체지방이 쌓이게 된다.

이런 신체변화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운동이다. 체지방을 줄이면서 근육량을 늘려주는 복부유산소 운동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 위주로 섭취하는 게 좋다.

고주파 심부열을 이용한 복부관리

첫째, 지방분해가 용이한 고주파 심부열을 이용한 복부관리 방법이 있다. 셀룰라이트는 전하를 띠지 않고 있어 다른 조직보다 열 발생이 적은 것으로 생각하지만 셀룰라이트는 전자구름으로 이동하고 림프관, 혈관들이 분포하고 있어 전자장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다.

또 생체 심부열이 많이 발생하고 셀룰라이트와 근육의 경계 면에서 반사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하 지방층에서 열 발생이 높아 지방분해가 잘된다. 비만인 사람의 지방조직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지방조직의 결찰이 매우 단단하며 또한 단단한 지방조직의 사이에 불필요한 수분이 있다.

고주파에 의해 발생된 심부열은 단단한 지방조직의 결찰을 느슨하게 하여 그 사이의 수분을 용해,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며 지방조직의 연소를 가속화한다. 이렇게 용해, 연소된 지방조직을 땀샘이나 소변 등으로 배출시킨 후 수기 복부마사지로 단단하게 뭉쳐 있는 근육과 소장, 대장 등의 장기에 대해 마사지를 하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늘어진 뱃살에 탄력을 주고 얼룩진 피부도 밝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온열 파동요법과 아로마를 이용한 튜닝 테라피

둘째, 자신의 삶을 열고 내면의 꽃을 피우는 요법을 소개한다. 이 요법은 몸의 길을 열어 노폐물이 나갈 수 있도록 하여 몸의 흐름을 열어주는 건강바디관리이다.

이 요법은 몸속의 냉기를 빼주는 진정한 온열관리 요법으로 전신에 몸의 길을 열어주는 오프닝 아로마와 림프에 굳어있는 노폐물을 녹여내는 액티베이터 요법이 있다.

먼저 몸속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해주는 에너지 솔트를 림프에 바른 후 랩핑한다. 다음에 레인보우 온열돔으로 땀과 함께 독소배농을 한 후에 수기 마사지로 복부의 뭉친 근육과 장기를 마사지하는 테라피이다. 이 방법은 복부뿐 아니라 전신의 림프순환에 도움이 되는 진정한 의미의 바디관리이다.

PPC 앰플과 PDT 광선테라피(Photo DynamiTherapy)를 이용한 복부관리

셋째, PPC 앰플과 PDT 광선테라피(Photo DynamiTherapy)를 이용한 복부관리법이 있다.
이 요법은 광역동케어로 빛에 반응하는 광감작제(광과민제) PPC앰플을 바른 뒤 랩핑하여 특정 파장의 빛을 쏘이면 선택적으로 빛이 축척되어 셀룰라이트가 효과적으로 분해되는 케어이다. 셀룰리이트를 효과적으로 분해해주는 RED 파장은 우리 피부속 660mm까지 침투하여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분해해주며 피부탄력에도 좋은 케어이다.

 

이태영 로즈마리 에스테틱 원장  ty1213333@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